지방소멸을 시키는 원흉은 바로 이것! > bada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바다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2
[세계엔] 지방소멸을 시키는 원흉은 바로 이것!

지방 공직 사회의 본 모습입니다.

내 월급 받는데 문제 없으면 지역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는 마인드.

나보다 뛰어나든 말든 내가 먼저 들어왔으면 내가 먼저 승진해야 한다는 마인드.

언제나 패배주의에 쩔어서 뭘해도 안될 것이라는 마인드.


당연히 그 중에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몇 안되는 공무원 때문에 그나마 버티고 있지 않을까 하네요.


<첨언> 이 영상과 지방소멸이 상관없다는 댓글이 많아서 제 생각을 좀 더 적어봅니다.


지방자치단체의 본질은 지역의 성장 엔진을 설계하는 것이고, 그 엔진을 돌리는 것은 결국 사람이죠.

그런데 조직이 성과를 내는 인재를 견제하고, 튀지 말라는 문화가 지배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혁신은 멈추고, 기획은 평범해지고, 정책은 안전지대로 후퇴하게 되죠.

행정이 도전하지 않으면 기업도 도전하지 않고, 기업이 도전하지 않으면 일자리는 생기지 않게 됩니다.
일자리가 없으면 청년은 떠나게 되니 결국,  지방정책이 제대로 작동해야 지방소멸이 멈출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지방에 인재 유치도 필요하고, 기존의 유능한 인재가 내몰리는 조직문화는 개선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2,480 views by
출처 :  신고